보도자료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홍보·알림

 
보도자료
홈 > 홍보·알림 > 보도자료

『 인천시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막 내려

최고관리자 2015-10-02 (금) 15:10 2년전 3554  

한금주 인천시협회장 시상.jpg

 

 

      장애인의 정보 이용능력 향상과 우수인재 발굴을 위한

2015대한민국장애인정보화축제-인천대회막 내려

 

2015대한민국장애인정보화축제-3회 인천시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가 인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협회장 한금주) 주최로 102일 인천시사회복지회관과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

문서작성,시각장애인문서작성,스마트폰정보검색,컴퓨터수리 종목에 참가한 장애인들은 그동안 익힌 정보화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입상자에게는 인천광역시장상, 인천광역시교육감상,인천광역시의회의장상 등이 각각 주어졌다.

이번 대회는 정보문화 확산운동과 정보격차해소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정보 이용능력 향상과 건전한 정보 이용을 위한 정보화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대회를 통해 장애를 극복하여 정보화 사회에서 장애인도 정보화를 통한 자립이 가능 하다는 동기부여를 하고자 개최 되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디지털 세상은 차별과 장애에 대한 편견이 없습니다. 정보산업 분야는 일반인들보다 오히려 장애인들이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머릿속에그리고 있는 모습을 자유롭게 구현해 나갈 수 있는 분야가 바로 디지털 세상입니다.”라며 격려 했다.

노경수 인천시의회의장도 정보화는 우리가 세상과 소통을 하고 일상 생활을 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모든 사람들의 도구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과의 격차를 줄여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장애인정보격차 해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청연 인천시교육감도 시 교육청에서도 정보화 및 e스포츠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을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까지 꾸준히 지도하고 각종 대회 출전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있다.”이대회가 인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에게 정보소통의 장이 되고 IT능력이 업그레이드 되어 능동적인 사회생활을 하는데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2015대한민국장애인정보화축제-전국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인천예선대회를 겸해서 열린 이번 대회 입상자들은 오는 117일 서울 강남구 직업재활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본선대회에 인천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08594]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33-33, 705호(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 2차)
대표전화 02) 876-9355 팩스 02) 876-9356 취업상담 02)876-9357
Copyright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All rights reserved. 홈제작 fivetop.co.kr